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클램셸' 디자인 아이폰 개발 중

by jgyeongjun 2024. 2. 10.

정보통신(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애플이 '클램셸(clamshell·조개 껍데기)' 모양의 접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관한 소식은 애플의 관계자를 인용한 것으로, 적어도 두 가지 종류의 시제품을 개발 중이며, 아시아에 있는 1개 이상의 제조사와 부품 조달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얇고 접히는 아이폰, 기대와 어려움

애플은 기기 외부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현재 아이폰만큼 얇은 접는 아이폰을 개발하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디자인은 쉽게 부러질 수 있고, 작은 배터리를 적용하기 어려워 디자인에 어려움이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특허 취득과 적용 여부

애플은 지난해 2월 접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폰 등에 적용 여부에 관심이 쏠렸으며, 전문가들은 애플이 이 기술을 먼저 아이패드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대량 생산 계획과 출시 시기

하지만 디인포메이션은 애플의 접는 아이폰에 대한 대량 생산 계획이 올해와 내년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빨라야 2026년에 시장에 나올 수 있다는 것으로, 이는 삼성전자가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시작으로 접는 스마트폰을 출시한 지 7년이 지난 시점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이번 도전은 기술과 디자인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에 어떤 혁신을 가져올지 기대됩니다.